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월엔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로 떠나자! (6월 날씨 자세하게 설명해놓음)

by 여행전문가킴 2023. 6. 4.
반응형

요즘 이색여행지로 쿠알라룸푸르를 찾는 분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제가 2년 전에 다녀온 아주 좋은 기억만 남는 쿠알라룸푸르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6월에 쿠알라룸푸르는 비도 안 오고 아주 쨍쨍하고 날씨가 좋은데요!

그래서 그런 정보를 여러분에게 주기 위하여 글을 열심히 적으려고 합니다.

 

제가 6월에 쿠알라룸푸르로 가시는 여러분을 위하여 6월 쿠알라룸푸르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 하나면 6월 쿠알라룸푸르의 날씨와 어떻게 입고 가야 할지 전부 아실 수 있으니까 꼭 글 끝까지 봐주세요!

 

쿠알라룸푸르(Kuala Lumpur)는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말레이시아의 오래된 수도로, 말레이시아 전통의 역사적인 유산과 현대적인 건물이 아주 잘 조화를 이루는 말레이시아의 도시입니다.

 

이 도시의 날씨는 주로 열대 기후로, 6월에는 일반적으로 아주 따뜻하고 여러분이 느끼기에 조금 습한 날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쿠알라룸푸르 6월 날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누르면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기온: 6월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평균적인 최고 기온은 약 33°C 정도이며, 평균적인 최저 기온은 대략 24°C 정도입니다.

따라서 그렇게 낮은 온도가 아니어서, 반드시 여름용 옷차림과 여행 도중 수분 섭취가 필요할 정도로 습합니다.

강수량: 6월은 쿠알라룸푸르에서 평균 강수일이 9일 정도로 가장 많이 내리는 달 중 하나입니다.

평균 쿠알라룸푸르의 강수량은 대략 180mm 정도이며, 가끔은 운이 좋지 않다면 여러분이 여행할 때 강한 소나기 혹은 천둥번개가 쿠알라룸푸르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짧은 우산이나 가벼운 방수 장비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6월 쿠알라룸푸르의 습도는 어떻게 될까?

 

일반적으로 쿠알라룸푸르의 습도는 대략 75%에서 85% 사이로 유지되며, 여러분이 여행할 때 한국과 달리 습한 기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분의 소중한 피부 건조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적절하게 보습제를 바르고  여러분의 옷도 최대한 시원한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 UV 지수: 6월에는 말레이시아의 햇빛이 아주 강하게 비추기 때문에 반드시 자외선(UV) 노출에 주의하여 여러분의 피부를 지켜야 합니다.

 

반드시 호텔에서 나가기 전에 미리 햇빛 차단제를 사용하고 챙이 넓은 모자, 그리고 선글라스, 시원하고 가벼운 옷차림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기타 요소: 쿠알라룸푸르의 날씨는 여러분이 예측하기 아주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갑작스런 소나기나 혹은 습한 날씨 변화에 대비하여 반드시 미리 짧은 우산이나 가벼운 방수 장비를 여행 전에 미리 지참하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반드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여행도중 올 수 있는 탈수를 방지해야 합니다.

6월에는 전세계의 휴가철이기도 하여 모든 나라에서 오는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쿠알라룸푸르의 여행을 계획하며 호텔과 항공권을 예약할 때는 미리미리 사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 현지의 행사나 전통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미리 관련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여 여행계획을 세우는 것이 당연히 아주 좋습니다.

이상으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일반적인 6월 날씨에 대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그러나 기상 조건은 변동적일 수 있으므로 여행 출발 전에 현지 기상 예보와 날씨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의 아주 현대적인 도시로서 말레이시아 전통의 역사적인 유산과 어울려 있는 현대화된 건축물, 또 다양한 문화적인 경험을 많이 제공하는 말레이시아의 전통적인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 도시를 방문하면 전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랜드마크를 감상할 수도 있고 맛있는 요리와 말레이시아 길거리 음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의 말레이시아 역사박물관이나 전통 예술 갤러리를 통해 말레이시아의 아주 다채로운 전통적인 역사와 전통문화를 여러분은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에게는 랜드마크인 쿠알라룸푸르 타워와 그리고 아주 유명한 페트로나스 쌍둥이 타워와 같은 랜드마크를 비롯하여 말레이시아 국립 박물관, 귀여운 새가 많은 버드 파크, 내셔널 모스크 등을 방문할 것을 아주아주 추천합니다.

이 외에도 숨겨진 보석과 같은 아주 작고 귀여운 동네와 말레이시아 현지 시장에서 그 나라 전통의 현지 문화와 전통 예술을 아주 재밌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제가 여행을 다녀온 쿠알라룸푸르에 대하여 글이 끝났는데, 제가 이 6월 쿠알라룸푸르의 날씨를 조금만 더 잘 알고 갔다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동선을 짜서 여행을 다녔을 텐데 그게 많이 아쉽네요.

여러분들은 저보다 훨씬 더 재밌는 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6월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로 오세요! 즐거운 여행되세요~

 

 

반응형

댓글